질문
농협 비밀번호 5회 틀렸는데 타인이 가서 해제할 수 있나요?
제가 갈 시간이 안 돼서 그런데 가족 중에서 영업점 방문해서 비밀번호 재설정할 수 있나요?
답변
■ 통장 비밀번호는 누적 오류 횟수 5회 초과 시 거래가 불가합니다.
오류 횟수는 당일 횟수가 아닌 누적된 오류 횟수이며,
2회 오류 후 정당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누적된 오류 횟수가 초기화됩니다.
다만, 2회 오류 후 계속해서 비밀번호를 잘못 입력하여 5회 오류가 발생되면 거래가 정지됩니다.
■ 통장 비밀번호가 연속하여 5회 이상 오류 발생 시
가까운 영업점으로 방문하시어 앞으로 이용하실 비밀번호를 재설정 하시거나,
개인 스마트뱅킹/NH 올인 뱅크에서 신분증 촬영을 통해 비대면 실명인증 후 비밀번호 재등록을 하실 수 있습니다.
■ 통장 비밀번호 오류 해제 방법
○ 영업점 : 예금주 본인께서 신분증, 통장, 도장 지참하여
가까운 농협은행, 농축협 구분 없이 방문
○ 개인 스마트뱅킹/NH 올인 뱅크
- 본인 명의 휴대폰 보유 고객인 성인 고객
- 개인 스마트뱅킹 경로 : 계좌관리 > 계좌 > 계좌 비밀번호 변경 >
비밀번호를 잊으신 경우 / 비밀번호를 알고 계신 경우 중 '비밀번호를 잊으신 경우' 선택
- NH 올원 뱅크 경로 : 전체 메뉴 > 계좌관리 > 계좌 비밀번호 변경 >
비밀번호를 잊으신 경우 / 비밀번호를 알고 계신 경우 중 '비밀번호를 잊으신 경우' 선택
■ 통장 비밀번호 변경 방법
○ 영업점 : 예금주 본인께서 신분증, 통장, 도장 지참하여
가까운 농협은행, 농축협 구분 없이 방문
○ 비대면 : 계좌 비밀번호 5회 미만 오류 + 기존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경우 변경 가능
- 개인 인터넷뱅킹 : 뱅킹 관리 > 계좌관리 > 계좌(통장) 비밀번호 변경
- 개인 스마트뱅킹 : 계좌관리 > 계좌 > 계좌 비밀번호 변경 >
비밀번호를 잊으신 경우 / 비밀번호를 알고 계신 경우 중 '비밀번호를 알고 계신 경우' 선택
- NH 올연 뱅크 : 전체 메뉴 > 계좌관리 > 계좌 비밀번호 변경 >
비밀번호를 잊으신 경우 / 비밀번호를 알고 계신 경우 중 '비밀번호를 알고 계신 경우' 선택
- 이용 시간 : 365일 00:30~24:00
※ 통장 비밀번호 오류 횟수가 5회 초과 시 인터넷/스마트뱅킹(모바일 포함),
텔레뱅킹을 통한 거래는 불가하지만 연결된 현금카드 사용은 가능합니다.
(카드와 통장의 비밀번호는 각각 이용 가능합니다)
상기 내용은 농협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의 '고객센터 자주 하는 질문' 중 나와 있는 내용입니다.
댓글